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오픽 IM3 인데…
오픽 IM3인데 공고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IH와 기업에서 보는 차이가 심한가요? 탈락 이유가 될수도 있을까요? 아니면 제가 적은 자소서나 포폴을 더 강화하는게 좋을까요?
2026.04.08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오픽 IM3와 IH 사이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기업에서는 큰 불이익으로 직결되진 않습니다. IH를 요구하는 경우라도 IM3 수준이면 기본 의사소통 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자소서, 포트폴리오, 실무 경험 등을 강화해 직무 적합성을 높이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영어 스펙보다는 실질적 역량과 직무 연관성이 합격 판단에 큰 영향을 줍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일단은 그냥 지원하시죠 직무마다다릅니다 다른스펙이좋다면 커버될것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어학을 더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대기업 평균이 스피킹기준 IH정도인데 변별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최소한 AL이상으로 취득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추천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기소개서 다듬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취취업할래요오오SK 키파운드리코사원 ∙ 채택률 34%
채택된 답변
최소 기준만 맞추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로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오픽 IH 등급을 취득했을 경우와 비교하여 채용 결격사유로 연계될 정도의 큰 차이는 아니라고 판단되오나,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강화 이후 시간적인 여력이 되실 경우에는 IH 등급으로 상향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취업난이 점차 가중됨에 따라 타지원자의 스펙 인플레 현상이 점차 심화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스펙은 고고익선, 즉 높으면 높을수록 유리하며 오픽 IH 등급을 취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오픽 IH 등급은 상대적으로 고득점의 점수로서 취업 시장에서 plus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정부과제 수행 경력으로 현실적으로 어떤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프론트엔드 포지션으로 새로 이직을 했는데, 정부과제 제안부터 계획서, 산출물, 업무 수행 등 전체적인 정부과제사업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간간히 프론트엔드 개발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사실 전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을 계속 할지 말지 고민중이기도 했었는데, 여기서 정부과제 수행 업무 경력을 쌓으며 어떤쪽으로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연구개발에서 설비 쪽으로 이직 준비
안녕하세요? 대학교는 국숭세단 중 하나이고, 자격증은 한국사(1급),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토스 (IH)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구조 설계 관련 일하고 있습니다. 일한지는 약 8개월 차입니다. 지금하는 일이 직무와 적성도 안 맞는 것 같고, 사람도 너무 안 맞아서 이직 준비하는데 질문이 있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1. 연구개발 쪽에서 설비쪽으로 가면 많이 안 좋게 보나요? 2. 연구개발 분야에서 설비 쪽으로 경력으로 할만한게 있나요? 제가 보통 했던 업무가 BOM관리, 2D 및 3D 설계, 구매요청서 작성 등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설비에서 쓰이는지가 궁금하네요 ㅜㅜ 그냥 꾹 참고 연구개발로 이직을 해야할지... 3. 설비 관련 면접 질문은 너무 현장에서 사용되는 전문적인 질문들이 많은데... 이런 것들은 혹시 따로 직무공통질문이 정리된 곳이 있을까요?
Q. 학점이 낮아 고민입니다
저는 현재 3학년 1학기 재학중입니다. 1-2햑년때 성적이 낮아 발목이 잡히고 있습니다. 학점을 올릴 수 있는 효율적인 공부법이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